수정 및 출처 없는 이동을 금지합니다. 카테고리 첫글을 꼭 읽어주세요:)


 

Key(SHINee) 주간여성(週刊女性)2017.9월 12일 호 샤이니 키 인터뷰


 

한국출신 인기그룹 SHINee가 일본 데뷔를 장식한지 6. 9월에는 3년 연속 도쿄돔 공연(2,3) 2년 연속 쿄세라돔(23,24) 공연을 개최하는 톱스타로 성장했다. 5명의 멤버 저마다 개인으로도 음악이나 연기로 재능을 발휘 중. 본지와 첫 촬영 & 인터뷰를 하게 된 키 군역시 드라마나 뮤지컬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번에 그가 출연한 최신 한국 드라마 <파수꾼> 종영 후 서울에서 취재를 진행했다. 너무나도 유창한 일본어에 놀란 인터뷰.

 

“물론 역부족이었던 부분은 있었지만, <파수꾼>은 저에게 있어서 무촉 만족도가 높은 작품이 됐어요. 제가 연기한 경수는 ‘천재해커’인데요. 굉장히 호기심이 많아서 사랑스럽고, 밝고, 순진한 인물이에요. 그리고 과거에 받은 마음의 상처를 이겨내기 위해서 일부러 밝게 행동하려고 노력하는 캐릭터기도 하고요.

 

싱글맘인 형사 수지, 수지에게 호감을 보이는 검사 은중, CCTV로 여기저기를 감시하는 히키코모리소녀 보미, 그 소녀의 발이 되어 움직이는 천재 해커 경수. 그리고, 그들이 묶인 조직 ‘파수꾼’의 리더인 검사 도한. 각기 다른 이유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파수꾼의 멤버들이 경검도 포기해 버린 악을 벌해 가는 권성징악 활극.


 연기한 경수와 닮은 점을 묻자, “ ……뭐가 있지?(웃음). 기본적으로는 밝은 경수지만, 가끔씩 굉장히 진지해져요. 그런 업다운이 큰 점이 저랑 닮지 않았나 해요. 다른 점은, 경수는 상황에 따라 뒤로 물러서거나 내려놓을 줄 안다는 점. 저는 좀 전투적인 타입이기 때문에……(웃음).

 

 컴퓨터를 그렇게 잘 알진 못한다는 키 군, 키보드를 다루는 게 어색해 보이지 않게 연습을 많이했다고 한다. 게다가 상상 이상이었다는 액션이나 카체이싱 씬에도 도전. 그리고, 서로를 의식하게된 경수와 보미의 러브신까지♡

 

 “촬영하기 전부터 그런 장면이 있을거라고는 들었지만, 막상 현실이 되니 좀 부끄럽고 상상이 안 가더라고요. 그랬더니 보미가 ‘더 설레게 하자’고 말해 줘서. 덕분에 자연스럽게 연기할 수 있었어요.


 참고로 키 군이 연인에게 받으면 기쁠 것 같은 건?  “선물을 받는다든가……, 자연스럽게 다가와주면 역시 좋죠.



 선배 배우나 동년배 실력파 배우들과도 어깨를 견주었던 이번 드라마. 작품 속 존재감으로 한국에서 호평받고 있다.


 (조금 쑥스러워 하며) 음…, 하하하. 이 전에 출연했던(첫출연/첫주연) 드라마 <혼술남녀>를 응원해주신 분들이 굉장히 많앗기 때문에, 그 응원에 보답해드릴 수 있도록 이번에도 제대로 준비된 연기를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어요. 끝나고 보니 이번에도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서 굉장히 기뻐요. 드라마를 봐주신 선배들이나 멤버들도 잘했다고 해줘서 ‘해냈다’는 기분이에요. SHINee는 다른 멤버들 스케줄을 체크 못할 때가 많거든요. 그런데도 봐주고.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천재 해커 역을 맡았는데, 키 군은 무엇의 천재인가요?


이거를 천재라고 말할 수 있나? 처음 만난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아는 재능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새로운 스태프가 들어왔을 때 친한 매니저 형이 어떤 것 같냐고 물어 봐요. ‘키는 사람 보는 눈이 있으니까’ 라구요. 그래서 어쩌면 그런 재능이 있는 게 아닌가 해요(웃음). 판단은 그냥 분위기로.

 


「도쿄돔 & 쿄세라 돔 공연


아레나 투어를 마치고 돔. 더 여유를 갖고 노래한다든지, 여러분께 인사하고 싶어요. 실은 쿄세라 돔 공연날(9 23)이 제 생일이거든요. 뭔가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웃음). 생일에 돔에서 노래할 수 있다는 건 아티스트로서 기쁜 일이네요. 그래서 얼른 무대에 올라가고 싶어요! 그리고 지금까지 몇번이나 일본에서 투어를 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후회 없는 공연을 했다고 스스로 생각하고 있거든요. 누구에게 보여줘도 부끄럽지 않은 콘서트였어요. 자랑은 아니지만, 다들 열심히 해서 결국 그런 무대를 할 수 있게 됐다는 느낌이에요.

 

 



번역_ J, 스치는 봄, 바람에




수정 및 출처 없는 이동을 금지합니다. 카테고리 첫글을 꼭 읽어주세요:)





+ Recent posts